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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반 강영언 인라인 스케이트
작성자 강영언 등록일 16.08.23 조회수 197

인라인스케이트 효과

 

첫 째, 하체 근육 강화

인라인스케이트는 양쪽 바퀴에 온몸을 실어야 하기 때문에 서 있기만 해도 하체가 단련됩니다.
인라인의 기본자세는 평소 잘 쓰지 않는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게 되고 측면으로 다리를 미는 움직임은 다리와 엉덩이를
새로운 각도에서 단련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이클이나 걷기보다
다리 근육에 많은 자극을 줍니다.

둘 째, 유산소 운동

균형력, 협응력 증진 뿐 아니라 높은 유산소 운동 효과를 지니는 칼로리 소비가 많은
전신운동이기 때문에
심장과 폐를 강화하고 말초신경의 혈액순환을 도울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조깅이나 마라톤과 유산소 운동 효과는 비슷하지만 발을 디딜 때 바퀴에서 미끄러짐 현상이 일어나고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바퀴의 유연성 덕분에 무릎, 발목 등
관절에 무리가 덜 갑니다.

셋 째, 신체 발달

인라인스케이트는
민첩성, 평형성, 근지구력을 길러주면서 전신을 골고루 사용하므로
균형 있는 신체의 발달이 필요한 어린이에게도 적합한 운동입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의 경우 뼈마디의 성장판을 자극하여 성장호르몬 분비를 돕기 때문에 키가 잘 자라도록 합니다.
또한 넘어질 듯 하면서도 균형을 유지하고, 전후좌우 자유자재로 방향을 틀며 움직이는 것은
신체의 힘을 분배하고 조정하는 능력을 기를 뿐 아니라
방향감각, 균형감각을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런 평형감각과 회전감각은 귀속의
전정기관과 반고리관을 자극해 그 자극을 소뇌에 전달하기 때문에
소뇌의 감각을 개발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평형유지기관의 발달은 위험한 상황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할 수 있는 순발력과 위기대처능력을 키우고,
운동감각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멈추는 방법

인라인 스케이트의 멈추는 동작은 기본적으로 발가락 쪽을 들어 올려 뒤꿈치
부위의 브레이크를 땅에 닿게 하는 것인데,
이때 모든 동작은 부드럽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갑작스럽게 정지하는 경우 충돌의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정지하는 방법과 더불어 방향 전환 기술에 익숙해져야 장애물, 자전거, 다른 사람과의 충돌을 피할 수 있습니다.

모든 운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보호 장비를 꼭 착용하고 안전한 곳에서 충분한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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